구속영장을 청구하면 제 발로 출석해 영장실질심사를 받겠다는 다짐이었다.
기소된 후 일정 기간이 지나서 받은 세비와 경비.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후원금을 빼돌려 개인적으로 사용한 윤미향 의원(무소속)에게 2심 재판부가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.
최강욱 재판에 3년 8개월 걸려 윤미향·황운하는 임기 채울 듯 정치인에 ‘신속재판 강제해야 기다리던 또 다른 판결도 있었다.지방의회 의원들에 대한 재판이 시간만 끌고 있다.문병주 논설위원 대법정 입구 동상에 관심이 간 건 단숨에 베스트셀러가 된 책 때문이다.
하지만 2심 재판부는 횡령 액수를 8000만원으로 봤다.기소 후에도 무죄를 주장하며 민주당에 남아있던 그는 2021년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고 나서야 당적을 내놓고 무소속이 됐다.
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의 핵심 당사자인 송철호 전 울산시장의 경우 2020년 1월 기소된 후 3년 8개월 만인 지난 11일 결심공판이 있었다.
최 전 의원은 기소된 상태에서 2020년 4월 열린민주당 비례대표로 총선에 출마해 21대 국회의원이 됐다.▶김채현=필자의 주장은 타당하나 개인적으로 가치외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싶지는 않다.
현재 12개월간 유례 없는 수출 침체를 겪으며 경제 침체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.그 소프트파워는 점차 약화되고 있다.
가치외교 이전에 국익 먼저 추구해야 ▶경어진=오늘날의 외교정책을 ‘가치외교와 ‘실리외교라는 이분법적 관점으로만 구분하기는 어렵다.그래서 가치외교를 통한 실리추구가 중요하다.